대구의 3대 짬뽕집 중 한 곳이며 두류네거리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신신반점.

3대 짬뽕집으로 알려진 집이라 점심, 저녁 식사시간에는 줄을 서서 먹어야 할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는 짬뽕집이라고 하는데 시간대를 조금만 피해가면 그리 많이 기다리지는 않아도 되더라고요.
사실 자장면이 더 맛보고 싶었지만 3대 짬뽕집에 왔으니 짬뽕을 먹어야 인지상정!

주문하고 얼마 걸리지 않아서 바로 음식이 앞에 놓여지네요.
짬뽕에는 작은 낙지 한 마리(세발 낙지 수준)가 통째로 들어가 있고 꽃게, 홍합, 돼지고기,
각종 채소들도 듬뿍 들어가 있는데 생부추가 조금 얹어져 있네요.
아, 해물 중에 미더덕? 오만디(오만둥이)가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국물에서 그 맛이 확 느껴지는데 특유의 향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분명 있겠죠?
짬뽕의 양은 한 명이 적당한 양인데 많이 드시는 분들은 조금 부족하다 느낄 수도...

각종 해물과 재료가 많이 들어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신신반점의 짬뽕을 누가 감히 대구 3대 짬뽕이라고 정한 것인지 뭔가 좀 납득이 힘드네요. -_-;
짬뽕이 맵고 짜서 자극적이라 '맛있게 느껴지는 것'은 사실인데 역시나 짜도 너무 짜요.
얼마나 짠지 테스트를 해보려고 면을 다 건져먹은 뒤에 물을 부어보았는데
종이컵에 물을 가득 채워 두 컵 정도를 더 부어야 적당한 짠맛이 나오는 듯...;;

맛은 개인적인 취향을 타는 거지만 신신반점보다는 길손짬뽕이 더 취향에 맞는 것 같아요.


탕수육의 경우 달달하고 상큼하게 과일맛이 나는 소스가 그럭저럭 괜찮았어요.
아몬드가 얹어져 있어서 고소한 느낌도 나지만.... 건포도라니? 탕수육에 건포도라니!!!
아.. 지금까지의 중국집에서 본 적이 없기에 독특하고 유니크하지만 탕수육에 건포도는 잘 안 어울리는 듯.

그리고 고기가 튀김옷이 얇아서 좋긴한데 너무 많이 튀겨진 느낌이 좀 있더라고요.
바삭한 것과 딱딱한 것은 좀 차이가 있지 않나 싶은데... 신신반점의 탕수육은 바삭하다기보단 딱딱한 스타일.
오히려 소스에 오래 버무려져서 좀 불은 탕수육이 쫀득한 게 식감이 좋네요.



신신반점이 대구의 3대 짬뽕?
너무 큰 기대를 한 만큼 실망이 큰 건지 제 기준에는 3대 짬뽕이 아닌 듯.
이걸 3대 짬뽕이라고 한 사람은 혀가 소금맛을 못 느끼거나
짜고 매운,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사람이거나 둘 중에 하나임이 확실해 보이네요.

신신반점
주소 대구 달서구 두류2동 135-2
설명
상세보기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