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 명동, 은행동에 위치하고 있는 닭볶음탕집 토박이.


예전에 한 번 맛있게 먹은 적이 있어서 그 기억을 더듬어 지도 앱을 참고해서 찾아갔으나 찾기가 느무느무 어려운 곳.. ㅋ

지도앱의 표시 위치와 실제 가게의 위치가 일치하지가 않기 때문에 초행길이면 조금 고생하실 수도 있겠다 싶네요.


방송에도 몇 번 나왔고 대전에서는 꽤 잘 알려진데다 시내 한복판에 있는 잘 알려진 맛집인데

분명 닭볶음탕 전문점이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 손님 중에 닭볶음탕을 드시는 분보다는

제육볶음이나 오징어볶음 같은 메뉴를 드시는 분들이 더 많아서 아이러니 합니다.


마침 재수 좋게 한 테이블이 남았는데 점심 시간이 되기 시작하니까 손님들이 점점 늘어나더라구요.

다른 메뉴를 먹을까도 싶었지만 그래도 닭볶음탕으로 알려진 집이니 주력 메뉴인 닭볶음탕 반마리(14000원)과 밥(1000원)을 주문.


대전 맛집 관련 글

2015/11/15 - [대전/복합터미널 맛집] 이비가 짬뽕 - 쫄깃한 찹쌀탕수육과 부드럽고 고소한 국물의

2014/11/10 - [대전 맛집] 성심당 - 튀김소보로 vs 부추빵, 선택 가이드!



부드러운 살코기의 닭볶음탕, 밥 비벼먹기 딱 좋은 소스!

일단 닭볶음탕의 소스를 살짝 숟가락에 담에 입에 가져가보았습니다..

많이 맵지도 않고 매콤하면서 달작지근한 소스...


오래 끓여서 걸쭉해진 것 때문인지 소스 자체로도 맛있지만 밥을 슥슥 비벼먹으니

적당히 소스에 버무려진 밥알이 하나하나 정말 맛있네요. -_-乃


소스의 맛은 합격점!


닭고기도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부드럽고 촉촉해서 좋았습니다.

보통 닭가슴살은 퍽퍽한 느낌인데 토박이 닭볶음탕의 닭가슴살은 퍽퍽하지 않고 촉촉함이 살아있어요. +_+

그러나... 닭특유의 비린내가 아주 약간 느껴집니다.



금방이라도 구멍이 뚫릴 듯한 정감있는 양은 그릇

냉동 닭이 아니라 생닭이라 그런지 부드러운 닭고기도 매력적이지만

개인적으로 닭고기보다는 감자나 채소 같은 부재료들이 더 맛있었어요. -_-;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닭고기에 잡내가 완벽히 잡히지 않고 소스가 고기 속까지 깊게 배이지 않아서

그때그때 소스를 적당히 얹어 먹으면야 괜찮지만 고기와 소스가 조금 겉도는 느낌이 있다는 아쉬움.


닭볶음탕인데 마지막에 보니 매콤한 '찜닭'과 맛과 비주얼이 거의 비슷~하네요.



무난하다고 보기에는 좀 부실한 맛의 밑반찬

밥반찬으로 먹기에는 나쁘지는 않은데 좋다고 하기에는 절대 모자란 밑반찬들..

무말랭이나 김치도 맛이 너무 특색이 없었고...

콩나물 무침도 그냥저냥..


여기에서 제일 맛있는 반찬을 꼽으라면 단무지 고춧가루 무침.. ㅋ

그만큼 밑반찬에는 별 거 없음.



좀 깨끗한 접시로 바꾸면 안 되겠니...?

오랫동안 변함없이 해온 집이라는 걸 감안을 해도 식기 상태나 식당의 내부 상태가 조금은 이해할 수 있는 범주를 벗어난 감이 있네요.


특히 닭볶음탕을 덜어먹는 용도의 앞접시의 상태를 보고 실망을 금할 수가 없었는데

저게 조리 중에 무슨 양념이 튄 게 아니라 닭볶음탕 나오기 전부터 양념 소스도 묻어 있는데다

접시 자체가 너무 오래되어서 접시의 흠집 틈새로 세척되지 않는 때가... -_-;


한 번은 맛볼 만한 맛이지만 다른 분들에게 추천하기에는 좀 애매지는 포인트가 몇몇 있어서 아쉽네요.

문득.. 예전 전주의 '길손네' 닭볶음탕이 떠오르기도 하고

먹고 나오니까 대구 '금황찜닭'이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