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동인동의 국채보상공원 부근에 위치하고 있는 한옥집.


최근에 간판을 '동인동 한옥집 김치찜'이라고 바꾸고 대구 안에 분점이 생기는 등 점점 확장을 하고 있는데

한옥집의 김치찜과 김치찌개는 정말 대구의 맛집이라고 하면 제가 가본 곳 중 다섯 손가락 안에 꼽을 수 있는 그런 곳이예요.


과거에 글도 올렸지만 엄청 자주간 것에 비하면 이번이 두 번째 글이라는 게 의아할 정도. -_-;

정말 생각날 때마다 갔는데 말이예요.

한옥집이 너무 맛있어서 서울 본점에 큰 기대를 하고 갔다가 엄청 실망한 경우도 있는데

김치 맛이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대구의 한옥집은 한결같이 맛있는 김치찜과 김치찌개를 맛볼 수 있습니다.


동인동 한옥집 김치찜 관련 글

2013/03/06 - [맛집] - [대구] 한옥집 김치찜 - 새콤달달한 김치찜과 얼큰한 김치찌개는 신세경!

2014/12/13 - [맛집] - [서울/서대문구 맛집] 한옥집 서대문본점 - 본점이라고 다 맛있는 건 아니구나



푸딩처럼 부드러운 묵은 김치와 참치같은 고기

한옥집의 김치찜(7000원)은 가끔 김치 맛에 따라 조금 새콤하거나 달콤하거나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맛은 언제나 굿~ -_-乃

입에 넣으면 살살 녹는 묵은 김치와 마치 참치처럼 보들보들한 살코기를 함께 먹으면 흐흐.. 밥 도둑이 따로 없네요.


다만, 고기의 경우 비계가 많은 경우가 있는데 이거는 약간 복불복이라 감안을 하셔야 되고

저는 이 비계조차도 느끼하지 않고 맛있게 먹습니다~



매콤하고 시원한 맛의 김치찌개

한옥집의 또 다른 메뉴인 김치찌개(6000원)는 김치찜과는 정말 맛도 다르고 스타일도 다릅니다.

김치 특유의 새콤함과 매운맛.. 그리고 뜨거움에서 오는 시원한 맛이 일품이예요.

서울의 한옥집과는 다르게 고기도 대부분이 돼지 살코기가 들어가는데 김치찜의 고기와는 다르게 쫄깃합니다. :)



대구 한옥집만의 매력, 무한리필 라면 사리와 육수!

서울은 라면사리를 개당 1000원이나 받는 반면 대구의 한옥집은 무한리필!

육수도 테이블 밑에 항상 준비되어 있어서 찌개 국물이 자작해지면 육수를 채운 다음 라면을 넣고 끓여주세요.

그러면 정말 맛있는 김치라면이 됩니다.


이 김치라면은 정말.... 최고. -_-乃



저렴하면서 맛도 있는 대구 동인동 한옥집 김치찜

2인분 13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돈이 아깝지 않을 만큼 맛있는 맛집이예요.

추운 날이나 왠지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맛있는 라면을 먹고 싶을 때는 떠오르는 곳.. -_-

가격도 저렴하니 생각 날 때마다 가도 전혀 부담이 되지 않고 오히려 배가 터지도록 먹고 옵니다.


대구에 오신다면 반드시 한 번 들려야할 맛집의 필수 코스, 한옥집!

잊지 말고 즐겨찾기 해두세요. :)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