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신암동 닭똥집 골목 부근에 있는 칭구짬뽕은
최근 빠른 속도로 대구 곳곳에 체인점이 늘어나고 있는 인기있는 중국집이예요.

맛을 보려면 칭구짬뽕 본점으로 가야하는 게 인지상정!
칭구짬뽕에는 고기를 사용한 촌칭구짬뽕과 해물이 재료인 도시칭구짬뽕이 있는데요
촌칭구짬뽕은 국물의 맛이 육개장? 닭개장? 여튼 나름 신선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진흥반점도 이런 육개장 스타일의 맛이 나는데 칭구짬뽕의 촌칭구짬뽕도 육개장 맛이 나네요.
근데 이게 참... 제 입맛에는 맛있다고 느끼기가 조금 어려운 듯. 뭔가 비릿한 느낌도 들고 여튼..
맛집 방문 사상 초유의 사태로 짬뽕을 남기고야 말았어요. -_-;

해물이 들어간 도시칭구짬뽕은 일반적으로 많이 먹는 짬뽕이었는데
음~ 맛있다기보다는 그냥 평범한 정도? 면발도 좀 불어있는 상태였고
재료가 풍부하게 들어가있고 양이 많다는 것 외엔 딱히 칭구짬뽕만의 특징은 없네요.

짬뽕은 양이 많은 것 외에 생각보다 별로였지만 칭구짬뽕은 탕수육이 정말 괜찮았습니다.
일단 두툼하고 크게 잘려진 고기에 부드러운 튀김옷의 식감이 좋았고 가장 작은, 소자인데도 불구하고
다른 중국집의 대자 정도되는 엄청난 탕수육 양에 일단 놀랐어요.
그런데 소스 맛이 좀 들쑥날쑥 한 것은 좀 단점이네요.

어떤 날은 소스의 맛이 혀가 엄청 얼얼할 정도로 새콤하고 어떤 날은 달큰하고...-_-;
그렇지만 탕수육과 잘 버무려 먹으면 나름대로의 맛은 있다는 점!

짜장면은 고기와 채소가 많이 들어가고 견과류와 깨가 살살 뿌려져 있는데 짬뽕보단 괜찮은 느낌.

음, 탕수육은 권할 만하지만 촌칭구짬뽕은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릴 것 같네요.
무난한 맛을 원하시면 도시칭구짬뽕이나 짜장면을 드시길 권합니다.


칭구짬뽕
주소 대구 동구 신암동 760-5
설명
상세보기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