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17일, 대구하면 떠오르는 몇 가지 음식들 중에 한 가지인 납작만두.
오후 들어서 갑자기 포근해진 날씨와 함께 찾아온 허기를 짊어지고 납작만두로 유명한 미성당 분식집에 도착했어요.

이곳에도 식사시간이 되면 사람들이 줄을지어 차례를 기다려야 할 정도로 알려진 맛집인데
이날 또한 가게 안 모든 테이블에 사람이 자리를 잡고 납작만두를 맛있게 드시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운이 좋았는지 마침 한 테이블이 비어서 잽싸게 자리를 잡고
납작만두(대)와 쫄면 한 그릇을 주문했는데 주방과 가까운 자리라서 그런지
구워진 납작만두가 담긴 접시를 나르는 아주머니가 수시로 지나다니시고 또 포장된 납작만두를 구입하시는
손님들로 약간 정신이 사납더라구요.

보통 납작만두는 팬에 기름을 둘러 바삭하게 구운 뒤 간장 소스에 찍어서 먹거나
떡볶이 등의 다른 소스에 살짝 버무려 먹었는데 미성당의 경우 구워진 납작만두에 고춧가루와 간장, 식초를
직접 뿌려서 먹어야 한다는 점이 색다르네요.
물론, 간장의 양 조절이나, 식초의 첨가 여부는 기호에 따라서 결정하세요. (식초를 뿌리신다면 아주 약간만~)

미성당의 납작만두는 대구의 다른 분식점에서 파는 납작만두와 그 생김새가 다른데
만두피가 훨씬 두껍고 안에 들어간 당면의 양이 많아보이네요.
그래서 그런지 일반적인 납작만두에 비해 식감이 쫀득하고 씹는 맛이 있습니다~

보통의 납작만두에 비해서는 훨씬 맛있었지만 '우와~ 엄청나게 맛있어' 이런 건 아니고
별미로 즐기거나 출출할 때 잠깐 들러서 간식으로 허기를 채우는 정도로 맛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쫄면은 매운 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달달하게 느껴지는 고추장 양념이 포인트인 듯.
납작만두에 잘 비벼진 쫄면을 몇 가닥 싸서 드시면 흡사 비빔만두를 먹는 느낌이 나는데 저는 이편이 더 낫네요.

가격은 납작만두 대 3천원, 소 2천500원, 쫄면 3천원으로 대부분의 메뉴가 3천원 미만이니까
가격에 대한 부담은 크게 없을 듯.


미성당납작만두
주소 대구 중구 남산동 104-13
설명 드시기도 합니다. 미성당납작만두는 무미에 가까운듯한 맛이 특징이며 얇은 만두피에 당면을 넣고 반달모양으로 빚어 물에 한번 삶은 다음 구워 간장을 뿌려 즐기고 떡볶이나 매운 야채에 섞어 매콤하게 즐기기도 하는 별미음식입니다.
상세보기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