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북대 북문에 위치하고 있는 찜닭 전문점 색계.


워낙에 닭고기를 좋아하다보니 찜닭을 자주 먹고,

거주하고 있는 곳에서 가까워서 자주가게 되는 곳 중에 하나가 바로 색계인데

이전에도 몇 번 소개를 해드린 적이 있지만 간장으로 만드는 안동식 찜닭에 매콤한 맛이 매력적인 곳이예요.


2014/07/17 - [맛집] - [대구/경북대] 색계 - 엄청나게 매운 맛의 찜닭이 땡긴다면 빨간 찜닭

2013/08/12 - [맛집] - [대구] 색계 경대북문점 - 매콤하고 깔끔한 맛의 안동찜닭


대구에서 가장 맛있는 찜닭집을 꼽으라면 개인적으로는 수성대학교 부근에 있는 금황찜닭을 주저없이 선택하겠지만

거리가 너무 먼 관계로 어쩔 수 없이 집 주변의 집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데 그럴 때는 주로 색계를 가게 되네요.


비린내 없이 양념이 잘 밴 부드러운 닭고기와 짭짤하면서도 매콤한 소스는

말 없이 찜닭을 자꾸 퍼먹게 하는 마력이 있습니다. :)



간이 잘 밴 넓적한 당면과 비린내 없이 부드러운 닭고기가 포인트

보통 일반적인 찜닭집은 가느다란 국수 면발의 당면을 사용하는데 색계는 칼국수처럼 넓적한 면을 가진 당면을 사용하네요.

색계만이 이런 당면을 사용하는 건 아니지만 매콤한 간장 소스에 버무려진 탱글탱글한 당면이 정말 맛있습니다.


또, 어떤 집은 닭고기가 덜 익어서 다리같은 부위에 핏물이 배어나는 경우도 있고 비린내, 누린내가 날 때도 있지만

색계는 한 번도 그런 적은 없었어요.



미묘하게 점점 작아지는 양이 아쉬운 색계

그냥 기분탓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과거의 사진과 비교를 해보면 뭔가 미묘하게 양이 조금씩 줄어가는 느낌

원주통닭, 뉴욕통닭의 찜닭보다는 닭고기의 크기나 양이 적은 게 좀 체감이 되는 게 아쉽습니다....만

과식하지 않고 적당한 한 끼로는 손색이 없습니다.


돈 내는 게 아깝지 않고 '맛있게 먹었다'는 생각이 든다면 충분하지 않을까요? :)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