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산격동 유통단지에 위치하고 있는 감자탕 전문점 우뚝해장국.


아울렛, 전자관, 엑스코와 등으로 알려진 유통단지에는 많은 음식점들이 있는데

대구 도심에서 조금 떨어진 외지이다보니 무슨 맛집이 있겠냐 싶겠지만 잘 찾아보면 의외의 맛집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의외' 중에 하나인 우뚝해장국.

슬슬 공기도 서늘해지고 요즘 같은 날씨에 이만큼 잘 어울리는 음식이 또 없죠.


처음엔 프랜차이즈 중에 하나이겠거니 싶었지만 알고보니 유통단지에 있는 우뚝해장국이 바로 본점이었다는 사실!

그것도 모르고 갈데가 없으면 발이 가는대로 한 끼 해결하고 그러다가

매번 카메라를 두고 가서 이번에는 카메라를 챙겨서 점심이 아닌 저녁에 방문해서 해장국(7000원)을 주문했습니다~


대구 감자탕 맛집 관련 글

2014/11/06 - [맛집] - [대구/북구 맛집] 대루감자탕 - 뚝배기 사이즈부터 다른 푸짐함, 진하고 구수한 국물맛

2014/09/28 - [맛집] - [대구/경북대 맛집] 또바기 감자탕 - 구수하고 부드러운 맛의 해장국

2014/09/12 - [맛집] - [대구/복현동] 뼈큰청진동해장국 - 순하고 담백한 국물맛의 감자탕

2014/07/09 - [맛집] - [대구/불로동] 홍천뚝배기 - 고기 양 많고 푸짐하긴 한데 맛은...



엄청나게 부드러운 살코기와 자극적이지 않은 국물, 우뚝감자탕 해장국

홍천뚝배기, 뼈큰 청진동해장국, 대루감자탕, 또바기 감자탕 등 많은 감자탕집을 다녀봤지만

살코기의 부드러움으로 따지면 정말 우뚝감자탕이 최고인 듯.

다른 곳에서 먹었던 감자탕도 부드럽지 않았던 건 아니지만 우뚝감자탕의 살코기는 정말 입에 넣으면 그냥 녹아내리네요.


고기의 잡내도 없고 개인적으로는 국물의 간이 짜지 않고 상당히 심심한 편이라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만

간이 약하니까 밥을 비벼먹으면 조금 싱겁다는 인상을 받을 수도 있네요.


저는 뼈에서 분리한 고기를 고추냉이와 간장 양념에 찍어먹지 않고 그냥 고기 그 자체의 맛을 즐기는 편인데

이 양념장에 고기를 찍어먹어도 나름의 독특한 풍미를 느낄 수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뼈에 붙은 살집들이 꽤 많아서 고기의 양도 아쉽지 않을 정도로 꽤 튼실하게 붙어있었어요.



물컹거리는 깍두기는 실망스러운 우뚝해장국

개인적인 취향이겠지만 물컹거리는 식감보다는 사각거리는 식감을 선호하는 편이라

우뚝해장국의 반찬으로 나온 깍두기는 조금 실망스러웠습니다.


그래도 제 취향에 잘 맞는 그런 국물과 푸짐한 고기의 양 덕분에 한 끼 든든하게 해결했어요. +_+

살살 녹는 부드러운 고기와 구수~한 국물의 감자탕을 맛보고 싶다면 권해드릴 만한 듯.




to Top